아랍에미리트 명품 소비문화와 문화차원의 해석(엄익란)/pdf
최고관리자
아랍에미리트
0
2148
+ 25
엄익란-아랍에미리트 명품 소비문화와 문화차원의 해석.pdf (205.5K)
제목: 아랍에미리트 명품 소비문화와 문화차원의 해석
작성자: 엄익란
날짜: 2016년 1월 21일
내용: 걸프지역 아랍인들은 명품소비로 유명하다. 두바이에 본부를 둔 중동지역 명품 전문 마케팅 회사 Chalhoub Group의 <Gulf Luxury Consumers: a World Apart? (2014년 백서)>에는 걸프지역 명품소비자를 소비패턴에 따라 ‘탐닉추구형’, ‘과시형’, ‘관계유지형’ 등 세 그룹으로 나누고 있다. 이 조사는 걸프지역 소비자 1,500명을 대상으로 실시한 것으로 각 그룹의 소비 특성과 그 문화적 뿌리는 다음과 같이 설명될 수 있겠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