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AE는 경제성장을 촉진하기 위해 수출을 고려해야 한다.

최고관리자 0 1670

UAE는 경제성장을 촉진하기 위해 수출을 고려해야 한다.

날짜: 2016년 05월 30일

최근 UAE의 경제성장 위축과 중소기업 약화 및 대량 정리해고는 UAE 경제의 2/3가 비석유 부문과 관련되어 있다고 자주 인용되는 통계가 잘못되었다는 점을 분명히 보여준다. 적어도 이들은 유가와 간접적으로 연결되어 있다. 그렇다면 어떻게 민간부문을 석유와 분리해 다변화할 수 있을까?
그 답은 수출에 있다. UAE 경제가 석유와 떨어져서 결코 생각할 수 없다고 한다면 이는 편협한 생각이다. 국내시장의 독립적인 성장을 위한 한가지 길은 수출이다. 수출 수요는 대부분 국제시장에 의존한다. 그렇다면 무엇이 수출을 이끄는가?
수출을 이끄는 원칙은 혁신이다. 2014년 UAE 비석유 부문 무역수지는 Dh 564의 적자를 기록했다. 이는 UAE가 유가가 100달러일 때 일일 배럴당 250만 배럴을 수출하는 경우와 맞먹는다. 즉, 석유수출로 UAE가 Dh 229bn의 마이너스 무역수지를 기록한 것을 의미한다.
가장 큰 적자는 "진주, 보석, 귀금속 등"에서 Dh 136bn 이상의 적자가 났다. 사치류는 모두 수입에 의존한다. 비석유 부문의 경제를 다변화하는 것만은 충분치 않다. 경제 다변화는 수출을 늘리는 일과 함께 진행되어야 한다.

Sabah Al Binali, MENA 투자가 기고문
 출처: http://www.thenational.ae/business/economy/uae-must-look-at-exports-to-spur-economic-growth [^] [^]

0 Commen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