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만여성의 8.3%, 가장역할 수행

최고관리자 0 1365

오만여성의 8.3%, 가장역할 수행

 

날짜: 2014210

 

The National Centre for Statistics and Information (NCSI)는 최근 오만 사회의 <여성 가장의 특징>과 관련된 연구를 수행한 바 있다. 본 연구의 목적은 가장 역할을 수행하는 여성과 가구의 사회경제학적 특징 분석이다. 본 조사 항목에는 교육정도, 숙박형태, 수입과 소비 패턴에 대한 조사가 포함되며, 향후 당국의 정책과 개발에 쓰일 예정이다.

 

26만 오만 가구를 대상으로 한 본 연구의 결과에 의하면 여성 가장은 8.3%, 남성 가장은 91%를 차지한다. 여성 가장 가구의 경우 45%는 미망인이, 19%는 이혼녀가, 그리고 28%는 혼인 가정이, 그리고 나머지 8%는 독신녀 가구이다. 본 연구에 의하면 결혼한 여성 가장의 경우 가장 역할을 하는 이유는 남편의 장애나 남편의 원거리 근무 때문인 것으로 나타났다.

 

남성 가장과 여성 가장을 비교한 결과 남성 가장의 한 달 평균 수입은 RO1,128인 반면 여성 가장의 한 달 평균 수입은 RO408인 것으로 나타났다. 여성 가장의 50%는 공적인 경제활동을 통해 규칙적으로 수입을 형성하는 반면, 나머지 50%는 비규칙적인 수입에 의존하는 것으로 나타났다. 반면 78%의 남성 가장은 규칙적인 월급에 의존한다. 마지막으로 양 쪽 가구 모두 식품구매와 교통에 가장 많은 돈을 지출하는 것으로 나타났다. 그리고 80%의 여성 가장은 가족 소유의 집에 거주하고 있다.

0 Commen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