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AE, 자말 카슈끄지 판결문은 사우디의 법이행의 투명성과 공정성 재확인
UAE의 안와르 빈 모하마드 가르가시(Anwar Bin Mohammad Gargash) 외무장관은 살인 사건과 관련된 판결문은 사우디 사법부의 독립성, 성실성 및 효율성을 되풀이한다고 말했다. 그는 Gulfnews와의 인터뷰에서 자말 카슈끄지 사건과 관련한 판결문은 투명성과 공정성으로 법을 이행하겠다는 사우디의 약속을 재확인한다고 밝혔다. 또한 이 사건과 관련된 모든 사람들이 명확성, 신뢰성 및 모든 당사자들에게 법적 권리를 보장하는 체계적인 절차를 기반으로 책임을 부과한 사우디 법적 체제의 예리함을 강조한다고 덧붙였다.
안와르 장관은 이 사건을 악용하거나 사우디 왕국의 내부 문제를 방해하려는 시도는 완전히 차단되어야 하며, UAE는 지역 안정성과 안보를 위한 모든 노력에서 사우디아라비아를 강력하게 지지한다고 지적했다.
한편, 사우디 아라비아 영사관에서 살해 된 사우디 언론인 자말 카슈끄지(Zamal Khashoggi)의 살해 혐의로 사우디 아라비아 법원에서 5 명이 사형을 선고받았으며, 다른 3 명은 구속되었다. 또한 사우디 왕세자의 전 최고 보좌관인 사우드 알 카타니 (Saud Al Qahtani)는 유죄가 아니라고 판결을 받고 풀려났다.
날짜: 2019년 12월 24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