여행 산업 번창으로 자극받은 GCC 생수 시장
GCC 생수 시장이 지난 몇 년 동안 성장하면서 긍정적 분위기를 형성하고 있다. 생수 시장의 성장은 소비자의 건강 의식 향상, 여행 및 관광 산업의 성장 때문이며, 특히 제조업체들이 혁신적이고 매력적인 포장을 도입하면서 생수 시장의 매력도가 증가했다.
IMCC Group의 "GCC 생수 시장 : 산업 동향, 시장 점유율, 규모, 성장, 기회 및 전망 2018-2023" 최신 보고서에 따르면 GCC 생수 시장은 2017년 약 1800억 리터로 2010-2017 년 동안 약 6%의 연평균 성장률을 기록했다. 생수는 수돗물에 비해 맛, 품질 및 순도가 우수한 포장된 음용수를 의미한다. 공공 공급, 우물, 지하수 또는 보호된 샘(spring)과 같은 다양한 수원에서 추출한다. GCC 지역의 보틀 생수는 지난 몇 년간 여행 및 관광 증가로 인해 탄력을 얻고 있다. 또한 GCC 지역 주민들은 낮의 높은 사막기후 하에서 깨끗하고 맑은 물을 마셔 수분을 유지해야 하기 때문에 생수는 생활과 밀접하다. 수돗물, 탄산 청량 음료 및 기타 음료수 대신 생수를 섭취하기 시작한 소비자들의 건강 의식이 높아졌다. 이것은 시장의 성장을 주도하는 주요 요인 중 하나이다.
이 외에도 제조업자들은 생수병에 대한 새롭고 혁신적이며 매력적인 포장재를 개발하고 도입하기 시작했다. 이 포장재는 GCC 지역의 생수 수요를 촉진시키는 데 기여했다. 또한 시장의 성장은 가처분 소득 증가, 보험료 인상 및 도시화 증가, 음식 서비스 및 여행 산업의 지속적인 향상 등 여타 요인들이 견인하고 있다. 향후 생수 시장은 2023년까지 240억 리터 규모에 이를 것으로 예상한다.
한편, 최근 플라스틱 병 처분과 관련된 우려가 커지면서 소비자들은 생수병이 환경에 미치는 영향에 대해서도 인지하고 있기 때문에 이 문제는 GCC 생수 시장의 성장을 저해하는 주요 장애물 중 하나로 작용한다.
기사날짜: 2018년 9월 2일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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