카타르, 사해 의료 관광 투자에 관심
카타르 투자 당국(QIA)의 지역 포트폴리오 책임자인 셰이크 파이살 알 타니(Shikh Faisal Al Thani)가 이끄는 카타르 대표단은 사해 개발 지역 (Dead Sea Development Zone, DSDZ)의 의료 관광 분야에서 투자 협력을 모색하는데 관심을 표명했다.
카타르 대표단은 투자 이슈 국장 및 요르단 투자위원회(JIC)의 위원인 무한나드 셰하데 (Muhannad Shehadeh), 요르단 자유 개발 지구 그룹(JFDZ) 의장 압둘 마지드 알라함네(Abdulmajid Alrahamneh), JFDZ의 함자 알 하즈(Hamza Al Haj)로 구성되었으며, 이 팀은 9월 4일 화요일 DSDZ의 관광 및 자연 환경, JFDZ, 페트라, 특히 사해 등을 방문했다고 요르단 통신국이 보도했다.
셰이크 알 타니(Sheikh Al Thani)는 DSDZ 방문의 목적은 도하(Doha)가 요르단의 인프라 프로젝트에 대한 투자를 통해 5억 달러 규모의 지원과 요르단인에게 10,000개의 일자리를 제공한다는 점을 지적하면서 이용 가능한 투자 기회를 모색하는 것이라고 말했다. 알 타니(Al Thani)는 특히 에너지, 관광, 운송 및 정보 기술 분야에서 요르단의 투자 기회의 실현 가능성을 강조하면서 QIA의 자회사와 민간 부문을 통해 요르단에 대한 투자가 이행될 것이라고 언급했다. 전문팀이 운송 및 정보 기술 분야에서 기회를 포착하기 위해 카타르 회사와 협력 할 것이다. 카타르 외에도 사우디아라비아, 쿠웨이트, UAE는 요르단 중앙은행에 예금을 포함하여 요르단에 경제 지원을 위해 25억 달러를 지원하기로 약속했다.
기사 날짜 : 2018년 9월 5일
출처 :
http://www.jordantimes.com/news/local/qatari-team-interested-medical-tourism-investments-dead-sea