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GCC 소비자 물가 상승률 4.3%
날짜: 2018년 6월 11일
GCC 통계청(Statistical Centre)은 2018년 4월까지 GCC국가의 소비재 및 서비스(주택 제외) 물가 상승률이 4.3% 가량 상승했다고 발표했다. 가장 큰 증가 폭을 보인 소비재는 담배(55.3%)이며, 교통(8.9%), 식당 및 호텔(6.0 %), 음식(4.3%), 교육(2.8%), 건강(2.5%), 잡화(2.0%), 통신(1.9%), 비품(1.7%) 그리고 레크리에이션(1.6%) 순으로 나타났다. 반면 의류 및 신발류는 -1.7% 하락한 것으로 나타났다. 연간 소비자 물가 상승률에 기여한 품목은 운송비(1.5%), 식품(1.1%), 담배, 식당 및 호텔(0.5%), 비품, 교육 및 잡화(각각 0.2%) 등의 순서로 나타났다. 소비자 물가 상승률이 가장 큰 국가는 아랍에미리트(2.1%), 사우디아라비아(1.9%), 바레인·카타르·쿠웨이트 각각 0.1%, 오만 0.0%를 기록했다. GCC 전체 소비자 물가는 지난달과 비교하여 2018년 4월 0.1% 상승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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