할랄 경제에 대한 무슬림의 지출비용, 2조 달러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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할랄 경제에 대한 무슬림의 지출비용, 2조 달러


날짜: 2017년 12월 1일

Global Islamic Economy Report 2017-2018 보고서에 따르면 음식, 음료 및 생활 분야에 걸친 무슬림 라이프스타일 관련 소비는 지속적으로 성장하고 있으며, 2016년에는 2조 달러, 전 세계 지출의 11.9%를 차지했다. 부문별로 F&B 분야의 무슬림 소비는 1조 2,400억 달러, 의류 및 패션 분야가 2,540억 달러, 미디어 및 엔터테인먼트 분야가 198억 달러, 여행이 1,690억 달러, 의약품 및 화장품이 각각 830억 달러와 574억 달러에 이르렀다. 이 보고서에 따르면 할랄식품 분야가 이슬람 경제 분야에서 가장 큰 부분을 차지하고 있으며, 사탕, 조리식, 스낵, 어린이 식품 분야에서 새롭게 시장에 진입하는 회사들도 증가하고 있다. 이 시장에 기존에 진출했던 기업들은 프랜차이즈를 통해 국내외에서 시장을 확대하고 있다. 또한, 수요에 대한 기대로 무슬림이 다수인 시장에 대한 투자도 확대하고 있다.

 2017년도 아랍에미리트에 설립되어 전 세계 19개의 인증기관을 관리하는 The International Halal Accreditation Forum은 이 산업 분야 성장에 긍정적인 신호이다. 무슬림의 식품 분야에 대한 소비가 전 세계 성장의 두 배로 증가하고 있으며, 2022년에는 1조 9,300억 달러에 달할 것으로 예상된다. 한편, 본 보고서에서는 사모투자 및 국부 펀드가 특히 활발했으며, 할랄 투자 펀드가 개발 중에 있다고 덧붙였다. 무슬림 친화 여행 분야도 성장하고 있으며, 무슬림은 2016년 여행경비로 1, 690억 달러를 지출했으며, 2022년에는 2,830억 달러에 달할 것으로 예상된다. 무슬림 의류 분야도 성장하고 있어, 나이키와 덴마크 상표 Hummel도 무슬림 여성들의 운동복 제작에 들어갔다. 그밖에 미디어 분야에서는 점차 이슬람 콘텐츠를 수용하는 추세이다. 본 보고서에는 걸프국가가 유가 하락으로 할랄산업과 무역을 경제 다변화와 경제성장의 동인으로 간주할 것이기 때문에 이 시장 성장에 지대한 영향을 끼칠 것으로 예측한다.

출처:
http://www.arabianbusiness.com/industries/retail/384645-muslim-spending-tops-2trn-on-halal-economy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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