건강에 대한 인식 고조로 증가하는 GCC 생수 시장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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건강에 대한 인식 고조로 증가하는 GCC 생수 시장


날짜: 2017년 9월 26일

IMARC Group 보고서 "GCC Bottled Water Market 2017-2022" 보고서에 따르면 생수 시장 규모는 2016년 약 17억 리터에 달했으며, CAGR 2009~2016년 동안 약 6% 증가할 것으로 전망했다. 생수는 밀봉된 플라스틱 또는 유리병에 포장된 음용수를 의미하며, 포장 전 정화 과정을 거치면서 일관된 품질과 맛을 유지할 수 있다. 생산 과정이 엄격히 규제되고 감시되기 때문에 쉽게 오염되고 질병을 유발할 수 있는 수돗물과는 달리 청결하고 마시기에 안전하다. 또한, 물병은 편리하고 이동성이 뛰어나 일상생활에서 소비자에게 이상적인 수분 공급원이 되고 있다. 이러한 장점 때문에 GCC 지역의 많은 소비자가 생수를 찾고 있다. 특히 이 지역에서는 위생 기준이 엄격하여 깨끗하고 안전하며 신선한 식수에 대한 의식이 증가하면서 수요도 증가하고 있다. 또한, 카페인, 인공 성분, 칼로리 및 설탕이 함유되지 않은 음료에 대한 수요가 급증하는 것도 시장 촉매에 영향을 미치고 있다. 여행 산업 성장, 인구 증가, 급속한 도시화, 가처분 소득 증가 및 제품의 프리미엄화는 시장 성장을 촉진시키는 또 다른 요인이 되고 있다. 보고서에 따르면, 생수 시장은 2022년까지 약 230억 리터 규모에 달할 것으로 예상된다. 시장 점유율 측면에서 정수기 형태가 가장 큰 점유율을 차지하며, 탄산수와 미네랄 워터도 그 뒤를 따르고 있다. 유통채널은 슈퍼마켓/ 대형 슈퍼마켓, 소매점, 상점, 온 트레이드가 있으며, 지역별로 볼 때 사우디아라비아는 생수 시장 규모가 가장 크다.

생수 시장의 Key player는 다음과 같다.

National Plant for Healthy Water
Bin Zomah Group Trading & Mfg
Health Water Bottling Co
Al Ain Mineral Water Co
Al Jomaih Bottling Plant
Al Manhal Water Factory


출처:
http://www.digitaljournal.com/pr/3499417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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