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란 측 전문가 분석: 트럼프-푸틴 허니문, 길지 않을 것
이란 측 전문가 분석: 트럼프-푸틴 허니문, 길지 않을 것
날짜: 2017-01-04
러트거스대학의 사이먼 라이치 (Simon Reich) 교수는 트럼프 - 푸틴 신혼여행은 오랫동안 지속하지 않을 것이라는 견해를 갖고 있으며, 푸틴 대통령에 대한 트럼프의 제안은 아마도 오바마 행정부의 정책을 똑같이 시도함으로써 실패할 것이다고 지적했다.
Q : Donald Trump의 외교 정책 우선순위는 무엇입니까?
A : 경제 정책 (주로 아시아)와 반테러리즘 (주로 중동)의 두 가지 문제에 중점을 둘 것으로 예상한다.
Q : Trump는 Monroe Doctrine을 기반으로 한 고립주의적 접근 방식을 취하고 있습니까?
A : 나는 'American First'에 대한 언급과 함께 선거 당시 고립주의적 성향을 나타냈다고 생각한다. 그러나 그를 고립주의자라고 부르는 것은 과장이다. 그는 이념 주의자가 아니라 실용주의자다. 나는 그가 일부 보호 무역주의 장벽, 양자 간 무역 협정 및 NAFTA에 대한 일부 수정과 함께 보호주의의 수정 된 형태에 초점을 맞출 것으로 생각한다. 그는 유럽과 아시아의 미국 안보 협력자들에게 방위비에 대한 더 많은 분담금을 요구할 것이다. 그러나 그것은 미국에서의 양자 간 합의가 증가하고 있음을 반영한다. 그는 솔직히 오바마보다 클린턴의 접근 방식이 더 연마되어 있다.
Q : 트럼프가 중동을 어떻게 대할 것입니까?
A : 나는 그의 주요 초점이 1. 테러 방지에 있다고 믿는다. 이는 호르무즈 해협에서의 계속된 미군의 주둔, 이스라엘에 대한 더 많은 지원과 테러와의 전쟁에서의 러시아와의 더 많은 협력을 가져올 것이다. 그 결과로 이란과 사우디아라비아는 더욱 긴장할 수 있다. 러시아와의 협력은 두 지도자가 정책 문제에 충돌할 때까지 지속할 것이다. 2. 수년 동안의 추세처럼 중동 석유에 대한 미국의 의존도를 더욱 낮추고. 3. 이란 지도부가 다른 문제에 대해 덜 대립적인 태도를 보이는 경우, -단지 추측일 뿐이지만- 핵 협정이 유지 될 것이라고 믿는다. 그러나 트럼프는 오바마보다 이란의 도발에 더 기꺼이 반응할 것이다.
Q : 유럽인들은 트럼프와 푸틴의 화해에 대해 어떻게 생각합니까?
유럽인들은 트럼프가 나토를 덜 지원함으로써 분명히 푸틴을 수용할 것임을 우려하고 있다. 트럼프의 NATO에 대한 대담한 진술에서 후퇴 징후가 있다. 그는 나토가 자신의 변호를 위해 더 많은 돈을 지급하기를 바라고 있다. 두 지도자 사이의 화해는 정책에 대한 의견 차이가 없는 한 지속할 것이라고 나는 생각한다. 오바마는 대러시아 정책에 대한 "리셋"을 시도했으나 실패했다. 트럼프는 똑같은 것을 시도하고 있다. 나는 이런 시도가 다시 실패할 수도 있고 유럽인들이 더 많이 기여할 것에 동의할 것으로 생각한다.
Q : Trump가 미국 대통령으로 선출되기 전에 유럽 연합(EU)의 Federica Mogherini 수석 외교관은 외무 장관과 국방부 장관이 공동의 안보 및 방위 협력에 관해 합의했다고 말했다. 그러한 발언과 발달에 비추어 NATO와 평행한 유럽의 힘을 볼 수 있습니까?
A : 그렇지 않다. 영국과 프랑스는 진정으로 효과적이고 균형 잡힌 군대 (육상, 해상 및 항공)를 갖춘 EU 내 유일한 두 국가다. 영국은 EU를 떠났고, 이것은 독일에 더 많은 방어를 요구한다. 2 차 세계 대전 이후 독일인들은 군사력 측면에서 역사적으로나 경제적으로나 그렇게 하기를 꺼린다. 적으로, 그들은 이제 예를 들어 시리아 난민의 통합을 위해 막대한 비용을 지급해야 한다. 마지막으로, EU 군대를 구성하는 데에는 여러 가지 운영상의 문제가 있다. 그들은 수많은 상호 운용성 문제가 있다.
출처 : http://www.tehrantimes.com/news/409761/Trump-Putin-honeymoon-would-not-last-long-exper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