92%의 걸프 회사들, 비즈니스 활동에 소셜 네트워크 활용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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GCC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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92%의 걸프 회사들, 비즈니스 활동에 소셜 네트워크 활용
날짜 : 2016년 8월 27일
소셜 미디어 채널인 Facebook, YouTube, WhatsApp 그리고 LinkedIn이 아랍지역의 중소기업의 비즈니스 활동을 지원하는 핵심요소라고 최근에 발표된 보고서가 밝혔다. 이 보고서에서 GCC 국가 중소기업의 92%가 소셜 미디어를 활용하고 있는데, 이는 아랍의 인터넷 이용자수가 전례없이 증가하고 있기 때문이라고 한다. 2015~2016년 아랍경제기술보고서에 따르면, 2018년에 아랍의 인터넷 이용자 수는 2억2천6백만 명에 달할 것으로 예측하고 있다. 소셜 미디어 활용은 합리적인 비용으로 디지털 세계의 변화에 적응하기 위한 노력으로 중소기업의 가치를 높이는 데 있다. 최근 연구에 따르면 중소기업은 대기업보다 소셜 네트워크를 통해 성공하는 확률이 높다고 하는데, 걸프국가들의 GDP에서 추가적인 1억 달러 이상을 기대하고 향후 200만 개의 일자리 창출이 가능하다고 밝힌 바 있다. 두바이의 경우, 중소기업이 전체 기업의 95%를 차지하면서 인력 수요의 42%를 담당하고 있고, 에미리트 경제의 40%를 차지하고 있다. 사우디의 중소기업은 GDP의 33%를 차지하고 있으며, 전체 인력 수요의 25%를 담당하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