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우디아라비아, 아제르바이잔 경제에 3억 6,800만 달러 투자

최고관리자 0 2501

사우디아라비아, 아제르바이잔 경제에 3억 6,800만 달러 투자

 날짜: 2015년 12월 18일

사우디아라비아는 아제르바이잔 경제에 3억 6,800만 달러를 투자했다고 제4차 경제무역투자기술문화스포츠유소년 공동협력 회의에서 아제르바이잔 경제산업부 장관 샤힌 무스타파에브(Shahin Mustafayev)가 밝혔다.

샤힌 장관은 사우디아라비아 기업들이 무역, 산업, 서비스, 금융, 보험 분야에서 아제르바이잔에 성공적인 활동을 해왔다고 언급했다.
"사우디 개발기금이 아제르바이잔의 다수 인프라 프로젝트에 투입되었다".며 양국이 이미 경제를 비롯한 다양한 부분의 협력을 언급한 20개의 서류에 서명했다고 덧붙였다.
그리고 현재 협의가 진행중인 사안은 관세, 수의학, 문화 부문등이 있다.

샤힌 장관은 the Nagorno-Karabakh conflict 분쟁에서 국제법의 원칙을 기반으로 바쿠(Baku)의 포지션을 지지하고 있음에 감사를 표명했다.
1988년 시작된 남부 코카서스 국가간의 분쟁으로 아르메니아가 아제르바이잔에 반대하여 국경에 대한 주장을 하며 시작되었다. 전쟁의 결과 1992년 아르메니아 군은 아제르바이잔의 20%를 확보하고 여기에는 Nagorno-Karabakh 지역과 이곳을 둘러싼 7개 지역이 포함되었다.
양국은 1994년 휴전에 합의하였다. 유럽안보협력기구(OSCE) 민스크 그룹, 러시아, 프랑스와 미국 공동의장은 평화협상을 제안하였다.
아르메니아는 아직 UN안보리의 4가지 솔루션을 실행하지 않고 있다.

회의의 막바지에 양측은 보건, 통신, 첨단기술, 금융, 농업, 산업, 에너지, 스포츠, 관광 분야의 양국간 협력을 확장하기로 협의했다.

출처: en.trend.az
http://en.trend.az/business/economy/2470286.html [^] [^]

0 Commen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