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우디 국왕, 사우디-바레인 철도연결 사업연구 완료 지시

최고관리자 0 2442

사우디 국왕, 사우디-바레인 철도연결 사업연구 완료 지시

날짜: 2015년 12월 11일

사우디아라비아 살만 국왕은 GCC철도프로젝트의 일환사업인 사우디아라비아-바레인 간 철도 연결을 위한 코즈웨이(Causeway) 연구 완료를 직접적으로 지시하였다.

GCC사무총장 압둘라티프 빈 라쉬드 알 자야니(Abdullatif bin Rashid Al-Zayani)는 사우디 외무부장관 아델 알 주베이르(Adel Al-Jubair)와 함께 제36차 정상회담 마지막 날 결과발표 공동기자회견에서 걸프국가 지도자들은 사우디아라비아 군주의 미래비전에 대한 지지를 보내며 GCC간 협력을 강화하고 소비자들을 보호하기 위한 관련 필수법안 대책 마련 등을 조율하였다고 발표했다.

GCC 사무총장은 보건소와 민간병원 등에서 보건서비스 확충에도 GCC국가간 동등한 노력이 필요하다고 강조했다. 이번 회기에는 GCC 화폐통일과 공동시장 마련을 위한 후속 보고서들을 승인하고, 도한 국제 경제블럭간의 전략적 대화와 자유무역협정 등이 추가되었다.

이번 회기에는 또한 지난 5월 캠프데이비드에서 열린 GCC-미국 정상회담의 결실과 성과 실행에 대한 리포트가 추가되었다. GCC 지도자들은 이슬람이 지닌 중용과 중도, 평화를 옹호하는 진정한 이미지를 알리기 위해 두배의 노력을 기울일 필요성이 있음을 강조하였다.

또한 GCC국민 전체의 이익을 위해 전적인 경제시민권 달성의 중요성과 민간부문의 협력 강화하기 위한 지원 노력의 중요성을 강조했다.

알 자야니 사무총장은 GCC 지도자들이 12월 중 바레인에서 개최된 제37차 정상회담에 환영을 표했으며 정치, 경제, 군사 및 안보협력강화의 중요성을 강조했다. 특히 예멘의 재건과 정치적 안정과 평화안보를 위해거 걸프경제에 통합하는 문제를 논의했다.

출처: bna.bh
http://bna.bh/portal/en/news/700842 [^]

0 Commen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