GCC, 전 IMF 총재가 GCC단일통화 구성은 각국의 정치력에 달렸다고 언급
최고관리자
GCC
0
2627
GCC, 전 IMF 총재가 GCC단일통화 구성은 각국의 정치력에 달렸다고 언급
날짜 : 2014년 11월 25일
내용 : 전직 IMF 총재인 Rodrigo de Rato는 GCC내 단일통화를 구성하기 위해서는 정치적인 의지가 필요하다고 말했다. GCC 6개국은 오랜 기간 단일통화 구성을 위한 논의를 지속해 왔지만 2010년에 오만과 UAE가 논의에서 빠진 이후 중단된 상태라고 말했다.
그는 유럽으로부터 GCC국가들이 배울 수 있는 것은 강력한 정치적 의지이며, 중앙은행보다는 효과적인 통화정책을 실현할 수 있는 강력한 연방기구가 필요하다고 역설했다.
카타르의 통화정책 전문가인 Khalid R Alkhater도 GCC 단일통화 구성에는 정치적인 의지가 중요하다고 말했다. 일부 GCC국가지도자들이 재정정책을 주권과 관련있는 것으로 생각하기 때문에 단일통화 구성 논의가 중단되었지만 GCC국가들은 언어, 문화, 유산, 무역구조가 같기 때문에 유로존보다 통화연합을 설립하는데 더 자격이 있다고 언급하였다. 비록 UAE와 오만이 단일통화 구성 논의에 빠졌지만 4개국이 논의하여 단일통화가 구성되고 여기에 안정성과 많은 이점이 있다면 나머지 2개국도 참여할 것이라고 말했다.
출처 :http://www.arabianbusiness.com [^](By Courtney Trenwith)