디지털 시대를 열어가는 중동 소비자

최고관리자 0 2469

날짜: 2013년11월1일


최근 중동에서 행해진 한 조사에 의하면 중동 소비자들이 미국, 영국 또는 호주의 소비자들보다 좀 더 잘 연결되어 있다. 사우디아라비아와 아랍에미리트의 Aimia 카드사의 2500명을 대상으로 한 설문조사에 의하면 85%의 응답자들은 스마트 폰을 소유하고 있다. 그리고 86%는 랩톱을 소유하고 있으며 48%는 타블랫을 사용하고 있다. 그리고 이 조사에 응한 90%는 이메일을 정기적으로 사용하며, 하루에 1회 이상 페이스북을 방문한다.

Amia사의 상무이사는 “우리는 중동과 다른 지역의 Y 세대 소비자 (1970년대와 1990년대 태어난 세대) 비교했습니다. 그 결과 중동지역의 Y 세대가 훨씬 잘 연결되어 있었고 더욱 사교적이며 능동적으로 시장에 참여하고 있다는 결론을 얻었습니다.” 그밖에도 본 조사에 의하면 소비자의 46%는 가격비교를 위해 스마트 폰을 사용한 반면, 44%는 상품평을 보기 위해, 그리고 같은 수가 상품구매 직전 다른 사람에게 의견을 구하는 것으로 나타났다.


출처: thenational

0 Commen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