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랍자동차그룹, 브라질에 공장 건설
날짜 : 2013년 6월 29일
아랍투자자의 재정후원으로 설립된 자동차 그룹인 Amsia Motors가 6월 27일(목) 브라질 북동부의 세르기페(Sergipe)주와 자동차 공장 건설을 위해 4억5천만 달러를 투자하기로 약속하고, 이에 대한 프로토콜에 서명하였다. 주도(主都)인 아라카주(Aracaju)에서 실시한 이 협정에는 Amsia 회장인 무스타파 아흐마드(Mustafa Ahmed), 중요 투자자인, 파이살 알 사우드(Faisal Al Saud)왕자가 서명하였다. 행사에는 세르기페 주지사인 잭슨 바레토와 주경제개발장관 등이 참석했다. 브라질에 최초로 설립되는 Amsia Motors 공장은 Barra dos Coqueiros 외곽의 아라카주(Aracaju)에 세워질 것이다.
이 공장은 또한 Amsia가 소유한 최초의 공장이 될 것이다. Amsia Motors는 SUV, 트럭, 버스등을 만들기 위해 중국을 기반으로 여러 합작 생산파트너와 함께 일해 왔었다.
세르기페 주정부 성명에 따르면 이 프로젝트는 하이브리드 및 전기자동차 제조를 위한 공장건설로서 4천개의 일자리가 창출될 것이다. 건설은 약 14개월내에 완공될 것이다. 아직 자금공급과 세금관련 논의 사항이 남아 있는데, 자금은 브라질의 BNDES 국가개발은행 혹은 북동부 개발감독(the Superintendency for the Development of the Northeast)에서 끌어올 수도 있다.
브라질에서는 잘 알려지지 않았지만, Amsai는 남미에서 제조된 다른 모델들보다 30% 저렴한 가격으로 차량을 제공하여 세계 자동차시장에서 4위의 발판을 확보할 수 있다고 믿고 있다.
출처 : hispanicallyspeakingnew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