걸프지역, 식료품 안정을 위해 수산양식 프로젝트 펀드 출시
최고관리자
GCC
0
2563
날짜: 2013년4월8일
수산양식 프로젝트를 전문으로 하는 역내 펀드가 내년 중에 UAE에 설립될 예정이다. 에미리트 Al Qusais에 위치한 에미리트 Star Fisheries는 충분한 자금을 마련해 Food Security Growth Fund를 설립할 것이다. 그러나 현재 UAE는 MENA지역 식품안전을 기여하고 이와 관련된 펀드를 조성할 전문 인력이 없는 상황이다.
이 프로젝트는 UAE의 Al Ain지역에서 개최된 심포지엄에서 남획에 대한 부담을 줄이고 양식어업 조성에 대한 필요성에서 나온 것이다. UAE의 한 회사는 hoki (뉴질랜드 근해산 물고기)를 이용해 새로운 음식을 만들어 선보인 바 있다. 사람들의 먹거리에 대한 인식전환을 위해서 호텔과 음식점의 역할이 요구되는 상황이다.
처음에 사람들은 물이 하나도 없는 중동지역에서의 양식사업에 대해 회의적이었다. 그러나 사우디아라비아에서는 새우양식의 실행가능성을 제시했으며 실질적으로 수십억씩 투자하고 있다. 현재 양식프로젝트는 오만과 예맨에서 진행중이다. 만일 오만과 예맨처럼 3,000킬로정도 해안선이 있을 경우 질좋고 영양가 좋은 음식물을 자체적으로 생산할 수 있다. 현재 UAE에서는 상대적으로 소규모의 양식만 하고 있다. 아부다비와 푸자이라에서 생산되는 새우의 양은 300톤 정도이다.
출처: thenational