쇼핑이상의 문화공간을 창출하는 걸프지역 몰
최고관리자
GCC
0
2240
날짜: 2013년3월25일
오늘날 걸프지역 메가몰은 쇼핑이상의 문화공간을 창출하고 있다. 가장 중요한 요소는 오락의 개념이 포함되어 있는데 고객들의 발걸음 증가는 판매의 증가로 이어지기 때문이다. 10년전만 해도 몰에서 오락의 기능은 선택이었지만 지금은 필수항목이 되었다.
중동지역의 몰에는 오락과 상점들의 조합이 가장 극명하게 드러난다. 쇼핑객들에게 즐길 거리를 제공하는 것은 곧 상점들의 이익창출로 이어지므로 이에 적극적이다. 게다가 몰 소유주들 역시 몰을 창조적인 공간으로 만드는데 적극적이다. 중동지역에서는 소비자들이 오락에 지출하는 비용이 늘어나고 있다. 사람들은 좀 더 자주 외식을 하고 좀 더 자주 쇼핑을 한다. 또한 긴장을 풀기위해 즐거운 오락거리를 찾아다닌다. 그래서 오락과 쇼핑을 한꺼번에 할 수 있는 몰에 시간을 많이 투자한다.
오락거리가 사람들의 쇼핑패턴에 영향을 미치는 중요한 전략으로 부상하고 있다. 특히 등반, 3D-7D 게임, 중소형 규모의 승마 등을 즐길 수 있는 실내활동은 어린아이들을 동반한 가족에게 매력적이다. 특히 이러한 형태의 레저는 가족과 어린이를 모두 동참시킬 수 있기 때문에 몰의 중요한 요소이다. 가족이 중시되는 중동지역에서는 Family Entertainment Centre (FEC)가 몰과 레저산업의 핵심전략으로 부상하고 있다.
출처: gulfnew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