파키스탄국제항공사(PIA), 귀국 순례객 정시 운송에서 탁월한 업무 능력 인정 받아
최고관리자
GCC
0
2789
날짜 : 2012년 11월 15일
파키스탄국제항공사(Pakistan International Airlines)는 핫즈 순례 기간 동안 탁월한 업무 수행 능력을 인정받아 우수 항공사로 선정 되었다.
파키스탄국제항공사(PIA)는 현재 170만 명 이상의 순례객들을 처리하는 젯다 핫즈 터미널(Jeddah Haj Terminal)에서 74대의 항공기를 운영하고 있다. 킹 압둘 아지즈 국제 공항의 민간항공청(GACA) 관리자인 칼리드 알 하르비( Khaled M. Al-Harbi)氏는 지난 11월 14일 공로를 인정하는 인증서를 수여하며, “파키스탄국제항공사(PIA)는 현재까지 33,250명의 순례객들을 77개 항공편으로 운송했으며, 이중 5,170명은 시간 오차 없이 운송되었다”고 언급했다.
파키스탄국제항공사(PIA)는 핫즈 순례객들를 예정된 정시에 태워 운송하는데 있어서 최고의 노하우를 지닌 항공사로 평가 받고 있다.
핫즈가 끝난 후 귀국 비행기 출발이 늦어지는 원인은 교통 체증으로 메카에서 순례객들을 태운 버스가 공항 터미널까지 도착하는 시간이 늦어지기 때문이다. 정상적인 경우에는 메카에서 터미널까지 한 시간이면 도착하지만 핫즈가 끝난 직후 몇 일 동안은 5시간이 소요된다.
사우디 법에 따르면 순례객들은 예정된 비행기 출발 시간 6시간 전에 젯다 핫즈 터미널에 도착해야 한다.
출처: APP(Associtated Press Of Pakistan)